창원중앙역 무료주차장 이용

요즘 서울로 다녀올 일이 잦아졌습니다. 수술 후 주기적인 검사를 위한 병원 방문 건도 있고, 제가 들으려고 하는 강의와 강연들이 전부 서울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예전 같으면 자차로 이동을 했을텐데, 장거리 운전에 따른 피로도 증가와 운전할 시간에 자유롭게 무언가(수면, 독서 등)를 하고 싶어서 KTX를 이용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KTX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제가 주로 이용하는 곳은 창원중앙역입니다. 집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가긴 애매한 거리인데다가 특히 짐이 많을 경우에는 자차로 가는 경우가 많죠. 며칠동안 역 근처에 주차를 해놓아야하는게 부담이었는데 올해 초에 지어진 무료주자창 덕분에 한시름 놓았습니다.

 

창원중앙역에서 무료주차장 이용하기

당일로 다녀오는 일정이면 크게 상관없지만 보통은 1박에서 2~3일 정도 서울에서 묵다가 내려오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역근처에 차를 며칠 세워두어야하죠. 예전부터 창원중앙역 바로 옆에는 유료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편하게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도 되지만 며칠씩 세워놓게 되면 주차비용이 부담스러워져서 선뜻 주차를 하기가 꺼려집니다.

 

창원중앙역 유료 주차장 이용요금
 - 기본 30분 500원
 - 추가 10분당 200원
 - 1일 주차 8,000원

다행스럽게도 바로 근처에 무료 주차장이 생겨서 좋습니다.

 

꽤 넓은 부지에 무료 주차장을 만들었습니다. 만성적인 주차 공간 부족을 해결해주었네요. 약 230여대가 주차할 수 있는 규모로 일단 무료로 개방되어 있습니다. 향후에 유료화를 검토한다고 하는데 오랜기간동안 무료로 개방되면 좋겠네요.

 

제가 말씀드린 창원중앙역 무료 주차장은 위 지도의 빨간네모박스입니다. 창원중앙역 유료주차장 바로 건너편입이죠.

 

제가 도착했을 때도 이미 많은 차들로 붐볐습니다. 이 주차장에는 향후에 수소전기차 충전소도 들어올 예정이라고 하네요.

 

덕분에 무료로 안전하게 차를 주차해놓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 업무나 개인적인 사유로 KTX를 이용해야하고 역까지 자차로 이동하시는 분이라면 무료 주차장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