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갈수록 후회하는 행동들 5가지

사람은 누구나 늙게 마련입니다. 돈이 많든 혹은 적든 말입니다. 부모님의 사랑으로 인해 이 세상에 태어나 한 줌 흙으로 돌아가기까지 모든 사람들은 자기만의 인생을 살아갑니다. 나이를 점점 먹어가며 인생을 살다 보면 후회하는 것들이 생겨나고는 하죠. 오늘은 나이가 들어갈수록 후회하는 행동들 5가지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후회하는 행동 5가지

1. 내가 원하는게 있다면 적극적으로 알리세요.

생각한 것보다 사람들은 이기적입니다. 자신에게 쏟는 만큼 남들에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무슨 말이냐고요? 본인이 원하는 게 있더라도 속마음을 말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은 알려고 노력하지도 않을뿐더러 알아주지도 않는다는 말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게 있다면 돌려서 말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또박또박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세요.

2. 자신을 소중하게 다뤄주세요.

사람들은 한정판에 목을 메고 얼마라도 돈을 써서라도 소유하고 싶어 합니다. 한정판이라는 건 말 그대로 한정적이어서 누구나 가질 수 있는 물건이 아니기 때문이죠. 근데 왜 자신을 소중하게 대하지는 않는 걸까요? 이 세상에 어떤 한정판보다도 특별한 나 자신인데 말입니다. 이 세상에 내가 둘이나 존재할 수 없듯. 가장 고귀하고 소중히 다뤄야 할 한정판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자신을 소중하고 특별하게 생각하고 다뤄주세요.

3. 베푼 건 잊어버리되, 받은 건 꼭 기억하세요.

앞서 말했듯 사람들은 이기적입니다. 누구나 말이죠. 그러다보니 자신이 베푼 건 잊어버리지 않으면서 남에게 받은 건 잘 잊어버립니다. 당신에게 부모님이 베풀어준 헌신적인 사랑. 선생님의 따뜻한 조언. 친구들이 몰래 챙겨준 의리 등등. 잘 기억나시나요? 아마 본인이 베푼 것보다 받은 것들은 기억이 잘 나지 않으실 겁니다. 베풀었다면 아무것도 바라지 마시고, 받은 것은 반드시 기억하고 감사한 마음을 간직해주세요.

4. 부모는 선택할 수 없지만 나는 스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금수저니 흙수저니 하며 부모가 누구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고들 합니다. 틀린 말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정답이라고도 할 수 없겠지요. 부모는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존재는 아닙니다. 하지만 당신 스스로는 당신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고 바뀔 수 있습니다. 부모님 핑계 그만 하시고, 부모님이 주신 것보다 더 큰 것을 얻을 수 있는 당신을 돌아보세요.

5. 인생도 계절과 같습니다.

해가 쨍쨍 내려쬐는 따뜻한 날이 있다면 반대로 비가 우중충하게 내리는 우울하고 습한 날도 있습니다. 장마철에는 몇 날 며칠을 비가 내리죠. 하지만 비만 주야장천 내리는 인생은 있을 수가 없습니다. 비가 왔다면 언젠가는 해가 뜨고, 해가 떴다면 또 언젠가는 비가 내리기 마련이니까요. 인생도 계절처럼 때로는 해가 내리쬐었다고, 다른 날에는 비가 내리곤 합니다. 한동안 힘들고 슬픈 날이 지속된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찾아올 따뜻한 날을 생각하며 버텨내고 일어나세요.

 

한 번뿐인 소중한 우리들의 인생입니다. 지나간 시간은 돌아오지 않지요. 소중하고 다시 돌아오지 않을 시간들을 후회로 가득 차게 해 버린다면 너무 아까운 인생이 아닐까요? 나이가 들수록 후회하는 행동 5가지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보시고, 보다 나은 인생, 후회하지 않는 멋진 나날들로 채워나가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